FAQ
제목 [교양한국어] 계절학기 관련 질문 모음입니다.
작성자 박지낭 등록일 2017.02.10. 17:03 조회 752
 Q1. <글쓰기와 토론> <생활한문> 계절학기는 매학기 열리나요?

A1.

<글쓰기와 토론> <생활한문>은 매 계절학기 개설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열리는 분반과 수용 가능 인원이 매우 적은 편이므로 학생들은 가능하면 정규학기에 모두 수강하는 것을 원칙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절학기의 수강신청 과정은 정규학기와 동일하게 이루어지며, 강제입력 또한 동일하게 졸업예정자만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계절학기 수강 시의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의사항

각 계열 별 수용인원이 적으므로 계절학기 수강 확정 한 학생이 신청을 해주시기 바라며, 수강을 하지 않기로 하였다면 수강신청 기간 내 취소를 바랍니다.

정규학기에 수강한 <글쓰기와 토론> <생활한문>을 바로 그 정규학기 뒤에 열리는 계절학기에 신청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강제 입력 시 - 4학년 2학기 졸업예정자가 아닌 학생들은 계절학기 강제입력이 절대 불가합니다. 또한 졸업예정자라고 할 경우에도, <글쓰기와 토론> <생활한문> 재수강자는 강제입력 대상자가 아닙니다. (F학점인 경우 제외)


Q2. 계절학기 강제입력은 왜 졸업예정자만 신청할 수 있나요?


A2.

<글쓰기와 토론> <생활한문>1학년 수강을 권장으로 하고 있는 수업입니다. 따라서 계절학기도 마찬가지로 수강 신청 시에 1학년을 우선적으로 받고 있습니다.

다만 인원이 다 차게 되어 강제입력을 하게 될 경우에는, 이번 계절학기를 수강하지 못하면 졸업이 한 학기 늦춰지는 졸업예정자들만 특별케이스로 인정하여 강제입력을 허용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글쓰기와 토론> <생활한문>은 교양필수 과목이므로 졸업 전까지는 반드시 수강을 필해야 합니다. 학생들은 이 점을 충분히 인지하고 정규학기 내에 꼭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문의는 계절학기 수강신청 기간 내에 프런티어학부대학 행정실로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OFFICE : 60주년기념관 1306

T E L : 032-860-9257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