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공지
제목 Ucheck Plus(모바일출결시스템) 어플 오류사항 조치 안내(추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3.05. 19:44 조회 723

Ucheck Plus(모바일출결시스템) 어플 오류사항 조치 안내

 
 

1. 출석체크 버튼을 누르면 앱이 튕기거나 앱을 실행했을 때 튕기는 경우

UCheck Plus 앱은 약 1달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로그인 정보가 만료됩니다.
저번 학기 이전부터 사용하시던 학생의 경우 방학기간중 한번도 사용하지 않다가 이번 학기에 앱을 처음 실행해서 로그인정보가 만료, 튕기는 문제로 보입니다.
해당 증상을 보이는 학생분들께서는 앱을 완전히 삭제 후 새로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어플 다운시 승인 불가로 팝업이 표시되면서 앱 다운로드 불가(아이폰)

1) iOS 버전이 9.0 미만으로 설치할 수 있는 운영체제 버전에 미달할 경우
-> Apple을 통해 9.0버전 이상으로 iOS 업데이트를 진행 부탁드립니다.
현재 최신 버전은 11.2 버전이며 아이폰4s 또는 그 이상의 아이폰은 모두 9.0버전 이상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2) 앱 다운로드 권한 없음
-> Apple의 앱스토어를 통해 앱을 설치하려면 아이폰의 자체 설정화면에서 사용자 비밀번호나 Touch ID 등을 설정하셔야 합니다. 앱스토어 사용 권한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3) 앱스토어 사용량 과다
-> 개학 초기라 다운로드 인원이 과다하게 몰려 앱 설치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수업 전 미리 어플을 다운받아주시기 바랍니다.


3.
네트워크 불안정

동시간 인원이 과다하게 몰려 네트워크 불안정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출석인정시간이 10분이므로 시간차를 두어 계속해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4. 위치인증
오류

본인 수업 강의실이 맞는지 포털 강의시간표와 어플상의 수업 강의실을 대조하여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어플 출석체크 화면 60주년-XXX 강의실이 본인이 수강신청한 수업 강의실입니다.)
※ 에브리타임 어플을 사용하는 학생은 간혹 크로스오버 교과목 분반을 잘못 입력한 경우가 있으니,
   포털 강의시간표 혹은 모바일출결시스템 출석체크화면상에서 본인 수업 강의실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5. iOS 블루투스 오류
아이폰을 iOS11로 업데이트 후 아이폰 화면상 제어센터와 설정화면에서 모두 블루투스가 켜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블루투스가 OFF된 상태라고 계속 알림창이 뜨는 경우,
1) 제어센터에서 블루투스를 껐다가 다시 켠 후 출석체크를 진행하거나,
2) 핸드폰 재부팅 후 출석체크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6.
데이터가 없을 경우

교내 무선 와이파이 연결하여 사용
1) 안드로이드 : "INHA-WLAN2" (EAP방식-TTLS > 2단계인증-PAP 설정 / ID : 본인 학번 / 비밀번호 : 포털 비밀번호 동일)
2) iOS : "INHA-WLAN2" (사용자인증 : 본인 학번 / 비밀번호 : 포털 비밀번호 동일)

--------------------------------------------------------------------------------------------------------------------------------------

앱 사용시 발생하는 오류는 해당 주차 내에 해결하여 다음 수업 출결체크 시 차질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 프런티어학부대학 행정실 (60주년기념관 1306호)
           크로스오버 (
032.860.9256) / 프로네시스세미나 (032.860.9259)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