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bbs,fnctNo=2867 45 건 게시물 검색 제목 작성자 공통(상단고정) 공지 게시글 게시글 리스트 2025 BSM Bridge Course 운영 작성자 김희은 조회수 74 등록일 2025.02.28. 첨부파일 0 본교 입학 예정인 수시 합격자 신입생을 대상으로 2025 BSM Bridge Course 가 2025년 1월 20일(월)부터 2월 13일(목)까지 실시간 ZOOM 온라인과 오프라인 강의를 병행하여 진행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입학 전 실시하는 기초학력평가에 의거하여 「기초수학」 및 「기초물리」 수강 대상자들에게 2025학년도 1학기 입학 및 개강 이전, 기초교과목 수강에 대한 학습격차를 완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BSM Bridge Course 프로그램 종료 시점에 총괄평가를 분반별로 실시하며 이 시험에서 'PASS'를 받은 학생은 2025학년도 1학기 기초선수과목 수강 없이 일반 교과목을 수강할 수 있게 된다. 2025학년도 BSM Bridge Course 프로그램은 총 15일간 3시간씩 오프라인과 실시간 ZOOM 온라인 비대면 환경에서 각각 진행되었으며, 「기초수학」 77명, 「기초물리」 41명이 각각 참여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총 118명 중 75명이 만족도 조사(5점 척도)에 응답하였고, 「기초수학」은 4.6, 「기초물리」는 4.4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2024 HL 적용 교양 교과목 운영 작성자 김희은 조회수 63 등록일 2025.02.28. 첨부파일 0 코로나 팬데믹 이후 고등교육 생태계의 근본적 변화에 대비하여 하이브리드 러닝 모델 유형에 따라 2024년 1, 2학기 총 10개 교과목이 HL 수업모델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플립러닝+PBL로 운영하는 문제중심형 하이브리드러닝 모델 1 은 지식기반 교과목 성격을 지닌 「대중문학의 이해」, 「문제탐색을 위한 명저읽기」, 「디지털 시민성과 관계적 인간」, 「지평융합을 위한 명저읽기」, 「독서세미나: 사회, 제도, 세계」가 운영되었다. 디자인씽킹+TBL으로 운영하는 문제해결형 하이브리드러닝 모델 2 는 현실문제 해결형 교과목 성격을 지닌 「나눔 프로젝트」, 「ESG와 사회적 가치 실천」, 「윤리적 리더십」이 운영되었다. 현장실습+PBL로 운영하는 프로젝트형 하이브리드러닝 모델 3 은 현장실습형 교과목 성격을 지닌 「ESG와 사회적 가치 실천」, 「세계시민교육: 차이를 넘어 공존으로」이 운영되었다. 제4기 <교양교육 학생 자문단> 위촉 작성자 김희은 조회수 57 등록일 2025.02.28. 첨부파일 0 교양교육 학생 자문단은 학생 중심 교육 실현과 교양교육 환류 체계 개선을 위해 학부대학 차원에서 신설한 조직이다. 제4기 학생 자문단은 제3기 학생 자문단을 이어서 교양교과목을 통해 향상시키고 싶은 능력과 개설 희망 교과목에 대해 구체적인 제안을 하였으며, 제안사항은 추후 교양교육위원회, 교양교육운영위원회의 논의를 거쳐 교양교육 개선의 중요한 근거로 활용될 예정이다. 앞으로 학생 자문단은 본교 교양교육과정에 대한 모니터링과 교양교육 성과 확산의 메신저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4 고전 영상 콘텐츠 경진대회 개최 작성자 김희은 조회수 67 등록일 2025.02.28. 첨부파일 0 2024 고전 영상 콘텐츠 경진대회 가 지난 11월 20일 (수), 60주년 기념관 201호에서 진행되었다. "환대, 혐오를 넘어 배려와 존중으로" 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경진대회에서 총 11개 팀의 본선 참가자들은 각자도생의 가치가 압도하는 현대사회에서 타인에 대한 배려와 존중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학생들의 바람직한 관계 형성을 위해 필요한 가치와 덕목을 탐색하여 고민한 내용을 영상 콘텐츠에 담았다. 이 날, 도서 《작별하지 않는다》를 읽고 "환대, 혐오를 넘어 배려와 존중으로"의 의미를 적절하게 이끌어낸 한재서(사학과) 학생이 대상을 받았으며, 최우수상에는 이효정(생명공학과)학생이, 우수상에는 최은진(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김민지(소비자학과)-이민성(사회교육과)팀이, 창의도전상은 김태희(산업경영공학과)학생이, 장려상은 오승준(경영학과), 김현서(영어영문학과)-유서빈(영어영문학과)팀, 강유림(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최현서(한국어문학과)학생이 수상하였다. 시상식은 11월 20일 (수), 60주년 기념관 201호에서 진행되었다. Inha Honors Course BSM 제2차 초청 연사 특강 개최 작성자 김희은 조회수 54 등록일 2025.02.28. 첨부파일 0 2024년 11월 1일 (금), 오후 2시, 60주년기념관 106호에서 "글로벌 반도체 산업 구도 재편과 한국의 대응 전략" 라는 주제로 2024 BSM Inha Honors Course 제2차 초청 연사 특강이 진행되었다. 권석준 교수(성균관대학교 화학공학과)가 초청 연사로 참여하였고, 물리학 관련 분야에 관심이 많은 본교 학생 및 교직원 57명이 참석하였다. 강연 이후 열띤 질의 시간이 이어졌으며, 특강 참석자들의 특강 만족도는 4.8점(5점 척도)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2024 I-MAP Start 경진대회 개최 작성자 김희은 조회수 61 등록일 2025.02.28. 첨부파일 0 학업 계획 및 비전 수립을 통해 진로를 설계하는 I-MAP Start 경진대회 가 2024년 6월 25일 (화), 60주년기념관 106호에서 진행되었다. 전체 신입생 중 37명의 참가자가 예선을 통과하였으며, 이 중 10명의 참가자가 본선에 진출하였다. 본선 진행은 김주현(일본언어문화학과) 학생이 맡았으며, 정연재 프런티어학부대학 교수를 비롯한 총 8명의 교수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였다. 대상은 송은호(사회복지학과) 학생이 수상하였다. 최우수상은 황유민(체육교육과), 이채윤(데이터사이언스학과) 학생이, 우수상은 박서영(소비자학과), 임지유(사회교육과), 이승빈(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 학생이, 장려상은 이윤호(일본언어문화학과), 문채빈(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송차우(사회복지학과), 이수현(해양과학과) 학생이 수상하였다. Inha Honors Course BSM 제1차 초청 연사 특강 개최 작성자 김희은 조회수 78 등록일 2025.02.28. 첨부파일 0 2024년 5월 29일 (수), 오후 4시 30분, 5남소강당에서 "수학자가 바라보는 불확실한 세계" 라는 주제로 2024 BSM Inha Honors Course 제1차 초청 연사 특강이 진행되었다. 서인석 교수(서울대학교 수리과학부)가 초청 연사로 참여하였고, 수학 관련 분야에 관심이 많은 본교 학생 및 교직원 82명이 참석하였다. 강연 이후 열띤 질의 시간이 이어졌으며, 특강 참여자의 만족도는 4.5점(5점 척도)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2024년 2학기, BSM 기초학업 부진 학생 대상 비교과 프로그램 (특강 및 튜터링) 운영 작성자 김희은 조회수 49 등록일 2025.02.28. 첨부파일 0 BSM 교육의 내실화를 통해 전공 입문 단계에서의 기초학습능력을 강화하고 각 BSM 교과목별 핵심의 이해와 기초학업 부진 학생들의 학업을 도울 수 있도록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일주일 전, 비교과 프로그램 (특강 및 튜터링)을 진행하였다. 중간고사 대비 특강은 2024년 10월 7일 ~ 18일 (휴일 제외) 진행되었으며, 기말고사 대비 특강은 2024년 12월 4일 ~ 13일 (휴일 제외) 진행되었다. 운영 교과목은 「일반수학 2」, 「물리학 2」, 「화학 2」, 「일반화학」이며, 수학과, 물리학과, 화학과는 각각 대면 및 비대면(ZOOM)으로 진행되었다. 중간고사 대비 특강의 참여 학생인원은 「일반수학 2」 151명, 「물리학 2」 285명, 「일반화학」 54명, 「화학 2」 136명, 총 626명이 참여하였다. 중간고사 대비 튜터링의 참여 학생인원은 「일반수학 2」 13명, 「물리학 2」 9명, 「일반화학」 11명, 「화학 2」 10명, 총 43명이 참여하였다. 기말고사 대비 특강의 참여 학생인원은 「일반수학 2」 183명, 「물리학 2」 187명, 「기초물리학」 21명, 「일반화학」 66명, 「화학 2」 236명, 총 693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기말고사 대비 튜터링의 참여 학생인원은 「일반수학 2」 14명, 「물리학 2」 및 「기초물리학」 5명, 「일반화학」 10명, 「화학 2」 12명, 총 41명이 참여하였다. 2024년 1학기, BSM 기초학업 부진 학생 대상 비교과 프로그램 (특강 및 튜터링) 운영 작성자 김희은 조회수 49 등록일 2025.02.28. 첨부파일 0 BSM 교육의 내실화를 통해 전공 입문 단계에서의 기초학습능력을 강화하고 각 BSM 교과목별 핵심의 이해와 기초학업 부진 학생들의 학업을 도울 수 있도록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일주일 전, 비교과 프로그램 (특강 및 튜터링)을 진행하였다. 중간고사 대비 특강은 2024년 4월 15일 ~ 19일 (휴일 제외) 총 5 ~ 6일동안 진행되었으며, 기말고사 대비 특강은 2024년 6월 10일 ~ 14일 (휴일 제외) 총 5 ~ 6일동안 진행되었다. 운영 교과목은 「일반수학 1」,「물리학 1」,「화학 1」,「일반화학」이며, 수학과, 물리학과, 화학과는 각각 대면 및 비대면(ZOOM)으로 진행되었다. 중간고사 대비 특강의 참여 학생인원은 「일반수학 1」 202명, 「물리학 1」 276명, 「일반화학」 195명, 「화학 1」152명, 총 825명이 참여하였다. 중간고사 대비 튜터링의 참여 학생인원은 「일반수학 1」 22명, 「물리학 1」 20명, 「일반화학」 13명, 「화학 1」 12명, 총 67명이 참여하였다. 기말고사 대비 특강의 참여 학생인원은 「일반수학 1」 210명, 「물리학 1」 235명, 「기초물리학」 43명, 「일반화학」 192명, 「화학 1」 111명, 총 621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기말고사 대비 튜터링의 참여 학생인원은 「일반수학 1」 15명, 「물리학 1」 및 「기초물리학」 11명, 「일반화학」 12명, 「화학 1」 12명, 총 50명이 참여하였다. 대학혁신지원사업 3차년도 정책연구과제 보고서 출간 작성자 김희은 조회수 87 등록일 2025.02.28. 첨부파일 0 대학혁신지원사업 2주기 3차년도(2024년 3월~2025년 2월) 정책연구과제 보고서가 지난 2월 10일에 출간되었다.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교양 교육과정 운영체계 강화를 혁신목표로 내세운 학부대학 및 인하교양교육연구소는 5개 핵심과제로 신입생 비전 및 진로 설계 지원 , 인하형 창의융합 교양교육 혁신 , 창의융합 교수/학습 혁신모델 운영 , 오픈런 플랫폼 기반 초연결 교육환경 구축 , 핵심역량 기반 교양교육 질 제고 를 제시하였다. 본 정책연구과제 보고서는 「크로스오버형 융합교육 모델(C-TBL) 구축 및 확산 Ⅲ - 융합주제 중심 크로스오버 1: 인간의 탐색 개편 및 모델 구축 연구」 보고서 등 총 27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본교 교양교육의 성과와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이다. 처음 15 1 2 3 4 5 다음 페이지 끝